윈도우10 동영상 녹화 하기

윈도우10 화면,게임 동영상 녹화 입니다

게임을 하거나 작업을 할 때 화면 녹화를 하면서 진행할 때가 있습니다. 캡쳐프로그램이 온라인 상에 많기 있긴 하지만 위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을 합니다. 게임 녹화는 물론 작업하는 내용과 음성까지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단축키로 조작을 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동영상 녹화 하기


 

 

게임을 하거나 작업을 하다가 캡쳐을 할일이 있으면 윈도우키 + G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기능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번은 화면 캡쳐입니다. 현재 화면을 그대로 캡쳐하는 겁니다. PrcSc키를 누른것과 동일합니다.

2번은 이전 과거의 배경화면들을 캡쳐하는 건데요 게임을 하다가 지나간 이전 화면을  기본은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활성화를 하려면 설정에서 값을 수정해야 합니다.  기본은 15초전부터 녹화를 하고 , 설정값에서 최대 10분전까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3번은 녹화를 시작합니다.  녹화를 진행하면 최대 2시간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4번은 설정입니다.

 

윈도우 녹음


 

 

설정 화면입니다. 일반, 바로가기, 오디오 탭이 있습니다.

2번을 활성화 하기 위해 배경녹화에서 배경에서 게임녹화에 체크를 하면 시간이 활성화되는데요 마지막 저장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배경녹화는 화질이 조금 떨어집니다.

배경 녹화


 

 

바로가기 탭입니다. 이곳에서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단축키


 

 

오디오탭입니다. 게임할 때 오디오 녹음까지 하려면 게임 클립 녹화 시 오디오 녹음에 체크를 합니다.

오디오 음질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설정

동영상 저장파일은 탐색기에서 내피씨 - 동영상 -캡처로 이동하시면 동영상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