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R 파티션 문제

선택한 디스크에 MBR 파티션 테이블이 있습니다 해결벙법

 

윈도우를 설치하다가 MBR 파티션 테이블이 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보이면서 윈도우 설치가 안되는 때가 있습니다. 재부팅을 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MS 에서 설치 방식을 변경하면서 생긴 문제 입니다. 기존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저장방식이 변경되서 설치가 안되는 거지요  디스크를 GPT로 변경해야 합니다.

주의 : 이 방법을 진행하면 모든 데이터 삭제 됩니다. 반드시 백업을 받고 진행해주세요

반드시 백업을 받고 진행


 

 

설치 cd나 USB로 윈도우 처리 화면까지 그대로 진행합니다. 메뉴 중 컴퓨터 복구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거나 Shift + F10 키를 눌러 바로 이동합니다.

컴퓨터 복구


 

 

 

프롬프트창이 뜨면 diskpart라고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diskpart


 

 

프롬프트표시가 DISKPART> 로 변경이 되면 list disk 를 입력 후 엔터키를 입력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디스크가 모두 표시되는데요 윈도우 설치할 디스크를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c: 에 윈도우를 설치하니가 0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시 추가 HDD 를 설치하셨는데 0번으로 잡혀있지 않는지 크기를 보고 확인해주세요

HDD 를 설치하셨는데 0번으로 잡혀


 

 

 

select disk 0을 입력합니다.  엔터키를 누르면 0번 디스크가 선택됩니다.

select disk 0


 

 

이제  디스크 타입을 GPT 로 변경을 할건데요

 convert gpt 라고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convert gpt

디스크가 GPT로 변경되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나올겁니다.  이제 다시 재부팅 후 윈도우 설치를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설치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