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커서 사라짐 해결

마우스 커서 사라짐 현상 해결 방법입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다가 커서가 안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어디 있는지 몰라도 클릭은 되는데 커서만 보이지 않는 현상도 있고 커서가 보이는데 입력을 하고 있으면 커서가 보이지 않는경우도 있습니다. 한참 안보이다가 어느순간 보이는 때도 있지요 마우스 커서가 보이지 않을 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마우스 커서가 보이지 않으니 키보드로 조작해야 할텐데요 조작은 화살표 방향키와 Tab 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시고 엔터키를 클릭합니다.

윈도우키 + R


 

 

제어판이 뜨면 방향키를 이용해서 마우스까지 이동 후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제어판이 뜨면 방향키를 이용해서 마우스까지


 

 

마우스 속성창입니다. 처음엔 포커서가 아무곳에도 있지 않기 때문에 Tab 키를 눌러주면 두번클릭 속도 부분으로 이동됩니다.  이때 다시 Tab 키를 4번 눌러주시면 상위 탭 메뉴로 이동됩니다.

단추탭으로 포커스가 이동되면 오른쪽 화살표 키를 눌러서 포인터 탭으로 이동되도록 합니다.

단추탭으로


 

 

마우스 속성 포인터 탭인데요 탭을 6번 정도 누르시면 찾아보기 버튼으로 이동됩니다.

찾아보기에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찾아보기에


 

 

찾아보기 창이 뜨면 Tab 키를 이용해서 파일까지 이동한 다음 아래방향 화살표키를 2번 눌러 Aero_arrow_xl.cur에 이동 후 엔터키를 눌러 주거나 Alt + O 키를 눌러줍니다.

Aero_arrow_xl.cur


 

 

마우스 커서거 커졌네요 커서가 보이지 않을 때 사용중인 커서 파일에 문제가 있을 경우가 많습니다. 

커서를 임시로 변경하시고 인터넷에서 이쁜 커서를 다운받으셔서 찾아보기 버튼으로 다운받을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Tab 키를 이용해서 적용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커서 파일에 문제가


 

 

마우스 커서가 보이신다면 포인터 옵션을 선택하시고 <Ctrl> 키를 누르시면 포인터 위치 표시체크를 합니다. 이것은 Ctrl 키를 누를 때마다 포인터 위치차 원형태로 표시되어 이디에 위치해 있는지 알게 됩니다.

그리고 입력할 때는 마우스커서가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입력할 때는 포인터 숨기기 체크를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포인터 옵션


 

 

하지만 아직까지 보이지 않는 경우 드라이버 문제일 경우도 있습니다.

제어판에서 장치 관리자를 화상표키를 선택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장치 관리자를


 

 

장치 관리자 창이 뜨면 Tab 키를 눌러 포커스를 이동하게 한다음 아래방향키를 눌러서 마우스 및 기타 포인팅 장치까지 이동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방향키를 누르면 마우스 장치 드라이버가 나오는데요 엔터키를 눌러 선택합니다. 

마우스 장치 드라이버가


 

 

마우스 속성 창입니다. Tab 키와 방향키를 이용해서 드라이버 탭으로 이동 후 다시 Tab키를 눌러 드라이버 업데이트 버튼으로 이동 한 뒤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창이 뜨면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을 선택해서 드라이브를 다시 설치합니다.

 업데이트된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자동으로 검색을

혹시 그래도 안보이면 인터넷에서 직접 수동으로 검색해서 마우스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커서가 보이지 않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위 방법으로 해결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