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빨라지는 법 입니다

컴퓨터 빨라지는 법(컴퓨터 최적화) 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응답없음이 뜨고 실행이 잘 되지 않기도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 하려고 아이콘을 눌렀는데 반응이 없어 여러번 누르고 나니 한참 후 여러번 실행 되는 현상을 겪기도 합니다. 이럴 때 불필요한  시작프로그램들을 삭제 하고 최적화를 해야 하는데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검색창에 고클린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결과가 나오면 선택해주세요

컴퓨터 빨라지는 법(컴퓨터 최적화)


 

 

다운을 받으면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 합니다.

고클린 설치


 

 

설치 종료 후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컴퓨터 최적화를 하기 위해 우선 필요한 것은 하드 디스크 최적화 , 익스플러로 최적화, 시작 프로그램 관리, 인터넷이 느려질때 CPU/그래픽 카드 온도 입니다.

고클린 메인


 

 

먼저 하드디스크 최적화 입니다.

컴퓨터에 필요 없는 파일들이 자동 검색 되고 검색이 끝나면 우측 상단에 최적화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파일들이 삭제 됩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익스플로러 최적화 입니다. 일반적으로 툴바나 도우미 프로그램이 설치 되는데 필요한 것이 있으면 제외 하시고 모두 제거 합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 프로그램 관리 입니다. 목록중 중요 항목에 점표시되어 있는것을 제외하고 모두 선택 하신 다음 하단에 삭제 버튼을 클릭해서 제거 합니다. 

레지스트리를 접속해서 직접 삭제 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합니다.

시작 프로그램 관리


 

 

인터넷이 느려질때 입니다. 윈도우 프로세스 초기화를 하는데요

윈도우에서 필요한 기본 프로세스를 제외하고 프로세스를 종료시킵니다. 불필요한 프로세스로 인해 메모리 리소스 낭비를 해제 해줍니다.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


 

 

마지막으로 그래픽 CPU온도 입니다. 하드웨어 문제인데요 cpu온도와 그래픽 카드 온도가 높으면 눈에 보일정도로 컴퓨터가 느려지고 컴퓨터가 갑자기 종료되기도 합니다.

이런것은 팬, 쿨러등이 먼저가 많이 껴 있는 경우 인데요 청소를 한번 해주시나 청소후 동일하면 빠른시일내에 쿨러를 교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cpu 교체를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ㅠㅠ

그래픽 CPU온도

제어판에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서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 하고 바탕화면에 불필요한 아이콘까지 정리해주시면 끝입니다.

이상 컴퓨터 빨라지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