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중지 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사용 안하기 입니다

윈도우 업데이트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보안 등에 대비하는 중요한 역활을 하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퇴근전 PC를 끌때나 작업 중 마음대로 받는 업데이트 파일로 인해 PC가 느려지거나 재부팅이 된다는점 때문에 불편합니다. 무조건 최신 버전을 받으면 가끔 충돌로 인해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필요하다면 내가 원할 때 받으면 되는거죠. 불필요한 리소스까지 낭비할 필요은 없습니다. 그럼 윈도우 업데이트 중지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사용 안하기


 

 

제어판 창이 뜨면 Windows 업데이트선택합니다.

Windows 업데이트


 

 

윈도우 업데이트 창입니다. 좌측 항목중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설정 변경


 

 

설정 변경 창입니다. 이곳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항상 받을지 아님 수동으로 받을지 아예 확인조차 하지 않을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요 업데이트 항목에 업데이트를 확이하지 않음을 선택합니다. 세번째 항목을 선택하면 업데이트 항목은 확인하지만 업데이트를 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를 확이하지 않음


 

 

업데이트를 완전히 하지 않으시려면 서비스에서 중지 시킬수 있습니다. 윈도우키 +R 키를 눌러서 입력 박스에 services.msc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services.msc


 

 

윈도우 서비스 창이 뜨면 항목중 Windows Update를 찾습니다. 스크롤을 많이 내려셔야 해요^^

찾으셨으면 더블클릭 해주세요

윈도우 서비스 창


 

 

서비스 속성창입니다. 시작 유형에 사용 안함을 선택 후 적용 버튼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지 않습니다.

만약  업데이트를 하시려면 이곳에서 다시 자동으로 변경 후 제어판 - 윈도우 업데이트해서 업데이트 설치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속성창입니다

이상 윈도우 업데이트 중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