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다운로드 경로

크롬 다운로드 경로 입니다

인터넷을 하면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 중 하나는 크롬입니다. 속도가 빠르고 플러그인 프로그램도 많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인터넷을 하다 파일 다운로드 할일이 있으면 크롬 기본 경로에 다운로드를 합니다 기본경로를 몰라서 다시 다운로드를 받는 경우가 있거나 경로를 내가 원하는 폴더로 변경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크롬에서 경로 변경 및 다른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롬 다운로드 경로


 

 

크롬을 실행 시키고 우측 상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브 메뉴가 뜨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크롬 설정


 

 

크롬 설정화면으로 이동되면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고급 설정 표시


 

 

고급 설정 표시가 되면 스크롤을 좀더 내려 줍니다. 항목 다운로드 아래 다운로드 위치가 기본 경로 입니다.

 다른 폴더로 변경하시려면 변경 버튼을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기본 경로


 

 

폴더 찾아보기 창이 뜨면 원하시는 폴더를 선택후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폴더 탐색기


 

 

기본 경로가 변경되고 창이 닫히면 다운로드 전에 각 파일의 저장 위치 확인에 체크를 합니다.

이 부분은 하지 않으셔도 되느데 기본 위치를 잊어버릴 수도 있거나 다른폴더에 저장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첨부파일 저장 시 위치를 변경 하거나 기본폴더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전에 파일의 저장위치 확인


 

 

크롬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아래와 같은 탐색기 창이 뜨고 기본폴더로 나오며 다른 폴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기본 폴더 저장위치

이상 크롬 다운로드 경로 변경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