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인쇄영역 설정

엑셀 인쇄영역 설정

엑셀 작업을 하고 나서 필요에 따라 인쇄를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대로 내가 원하는 영역의 인쇄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지요 한쪽 면이 짤리기도 하고 전체 영역을 한번에 인쇄를 하고 싶기도 하지요 인쇄 영역을 내가 원하는 부분만 할 수 있고 한페이지에 인쇄를 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한 영역의 우측 셀이나 제일 하단셀을 기준으로 해서 인쇄를 할 수 도 있습니다.

엑셀 인쇄영역 설정


 

기본적인 엑셀 파일을 준비해봤습니다. 단위환산표인데요 우측으로도 많은 부분을 차기하고 아래 부분도 많은 데이터가 있어 인쇄를 하면 당연히 짤려서 인쇄가 될겁니다.

기본적인 엑셀 파일


 

파일 - 인쇄를 클릭합니다. 역시 일부분만 표시가 되고 다른 영역은 다른 페이지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표준 인쇄


 

이제 작업된 엑셀 문서를 한 페이지로 인쇄되도록 설정해보겠습니다. 메뉴 중 사용자 지정 배율이라고 있습니다. 혹은 현재 설정된 용지로 되어 있기도 합니다. 값을 변경하기 위해 선택하시면 서브 메뉴가 나옵니다.  한 페지이에 시트 맞추기를 선택합니다. 

한 페지이에 시트 맞추기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로 되면 작업된 영역이 한 페이지에 인쇄 될수 있도록 설정 됩니다.

하지만 글씨가 너무 작게 보이는게 단점입니다. 작업 영역이 작고 한페이지를 조금 벗어 났을때 많이 사용됩니다.

한페이지 인쇄영역 설정


 

이 번엔 한 페이지에 모든 열 맞추기를 선택합니다. 작업된 셀중 가장 우측열을 마지막으로 기준해서 인쇄 영역이 설정됩니다.

한 페이지에 모든 열 맞추기


 

이번엔 한 페이지에 모든 행 맞추기를 선택합니다. 이 부분은 가장 마지막 행을 기준으로 인쇄 영역을 설정합니다. 인쇄 방향을 필요에 따라 가로 방향으로 하기도 합니다.

한 페이지에 모든 행 맞추기


 

원하는 인쇄 영역을 지정하는 방법입니다.  인쇄 하기 원하는 영역을 마우스를 이용해서 드래그 영역을 설정합니다.

블럭이 잡히면 상단 메뉴 중 페이지 레이아웃선택 후 인쇄 영역 설정을 선택합니다.

인쇄 영역 설정


 

영역이 지정되고 박스로 지정된 영역을 표시해주지만 눈에 띄게 잘 보이지 않습니다 우측 하단 세개의 아이콘 중 세번째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를 선택합니다.

페이지 나누기 미리보기


 

좀전에 지정된 영역이 인쇄 페이지로 잡혀있습니다. 인쇄 영역을 수정하려면 파란색 블러을 잡고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인쇄 영역 수정 하기


 

지정된 영역을 인쇄하기 위해 파일 - 인쇄를 선택하시고 한 페이지에 시트 맞추기를 선택합니다.

그럼 지정된 영역으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인쇄 미리보기

이상 엑셀에서 인쇄 영역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