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모니터 불량화소 무결점 테스트

모니터를 새로 구입하게 되면 가장먼저 확인해야 되는것이 불량화소는 없는지 무결점인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래야 문제가 있으면 교체를 할 수 있으니까요 일반적 화면에서는 쉽게 확인이 잘 안되서 불량화소가 있는지 테스트를 바로 진행해야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한 방법으로 모니터 테스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 입니다. 테스트를 진행하기 위해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monitor.co.kr

사이트 접속시 인터넷익스폴로러 보단 크롬으로 접속하시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익스플로러는 하단에 하얀줄이 생겨서 테스트 하는데 제약이 있습니다.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모니터무결점 테스트 사이트라고 나옵니다.

첫번째 나온느 부분이 불량화소체크 부분입니다. 사용 방법은 홈페이지에 접속한 상태에서 F11 키를 눌러주시면 전체 색이 나오는데요 마우스를 한번씩 클릭할 때 마다 총 11가지 색이  변경되어 나옵니다. 결점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테스트를 끝내려면 다시 F11 키를 눌러주세요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


 

 

F11 키를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변경도비니다. 이 상태에서 테스트 화면입니다. 색변겨은 하얀/회색/빨강/초록/파랑/하늘/핑크/노랑등의 9가지 색이 변경됩니다.

전체화면 상테에서 불량화소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불량화소 테스트


 

 

크롬접속을 권장하지만 인터넷익스플로러로 접속 시 Alt 키를 누르시면 메뉴가 나오는데요 보기를 선택하시고 서브 메뉴 중 상태 표시줄에 체크 해제 하시면 됩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다시 체크해주세요

상태표시줄 체크 해제


 

 

블량화소가 끝나셨으면 , 모니터 명암비 점검, 가독성 점검, 색상별 조절, 응답속도 측정, 감마점검등 한번씩 해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다른 명암비 가독성 모니터 테스트


 

 

명암비 점검 테스트 화면입니다. 전체화면을 종료하시려면 F11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마우스를 계속 클릭해주세요 다른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모니터 불량화소 테스트


 

 

마우스를 클릭할 때 마다 다른 테스트가 나옵니다.  처음 화면이 나올때 까지 확인하시고 클릭해주세요

모니터 명암비 테스트

모니터 불량화소 이젠 쉽게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