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인터넷 사이트의 동영상이나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소장을 하거나 다운받아서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알툴바를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다운이 필요한 파일은 다운받아서 보관하고 수시로 보고 있습니다.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네이버 검색창이 알툴바라고 검색합니다. 검색 결과가 나오면 제목을 클릭해서 알툴바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알툴바 홈페이지


 

알툴바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면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알툴바 설치하기


 

알툴바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시작버튼을 클릭해서 진행합니다. 스위브라우저가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체크 해제 합니다.

알툴바 설치 과정


 

기능을 잠시 보면 좋은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우선 위험 사이트 차단 기능으로 피싱사이트나 악성코드가 있는 유해사이트를 차단해줍니다.

 

그리고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핸드폰과 pc간 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이 필요 없습니다.

알툴바 기능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다운받을 동영상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동 이 되면 알툴바 메뉴 중 캡쳐 - 동영상 퍼가기를 선택합니다.

동영상 퍼가기


 

다운로드 팝업 창이 뜨고 다운받을 수 있는 동영상 파일 목록이 나옵니다. 다운받을 동영상을 선택하시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위치를 변경하시려면 폴더 열기 버튼을 클릭해서 경로를 변경합니다.

다운받을 목록 체크


 

알림 메시지 창이 뜨는데요 저작권 안내사항 입니다. 영리목적이 아닌 개인목적으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저작권에 걸리면 상당히 머리아픕니다. 개인 보관용으로 사용하세요

저작권안내


 

다운로드 매니저가 실행되며, 총 파일 사이즈와 진행사항을 보여줍니다.

다운로드 매니저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폴더 열기를 통해 파일을 확인하시거나 퀵전송을 통해 핸드폰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다운로드 완료

이상 알툴바를 이용한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