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nlab Safe Transaction 종료

Ahnlab Safe Transaction(stsess.exe) 자동실행 중지와 종료

은행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Ahnlab Safe Transaction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고 나서야 인터넷뱅킹을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 보안 프로그램이 백그라운드로 작동되기 때문에 리소스를 많이 사용해 PC가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때에 따라 정상적인 프로그램도 악성코드로 인식해서 삭제 하거나 오작동을 일으키는 보안프로그램인데 악성코드 만큼 좋지 못한 프로그램 입니다. 더욱 아이러니 한게 서비스인데 작업 관리자에서 서비스 종료도 안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되도록이면 인터넷 뱅킹을 할 때만 사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프로그램 환경설정에 프로그램 유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stsess.exe) 자동실행 중지와 종료


 

 

환경설정에서 시작 유형을 변경할 수 있는데 방법은 작업표시줄에서 Ahnlab Safe Transaction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참고로 체크되어 있는 3개의 항목( 유해사이트 차단, 위협 행위차단, HOSTS 파일보호)은 제 역활을 하지 못하니 삭제 하시지 않고 사용하시려면 체크해제를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보안프로램이 필요하다고 생각드시면 윈도우 디펜더 실행이나 알약을 사용하시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환경설정


 

 

환경 설정창이 뜨면 시작 보호 모드 설정에 시작 유형을 선택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작 유형 변경


 

 

3가지 유형 중 자동 시작안함 (보호 사이트 종료 시 자동 종료)를 선택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자동 시작안함 (보호 사이트 종료 시 자동 종료)


 

 

시작유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면 예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시작유형을 변경하시겠습니까


 

 

위 방법이 순조롭게 진행이 된다면야 상관이 없지만 무방은이거나 응답없음이 계속 뜨거나 액서스가 거부되었다고 뜨면 삭제 하는것이 오히려 속편합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더라도 은행 사이트 재접속을 하면 다시 설치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위 시작유형을 변경하는것 보다 삭제를 하는것이 PC 리소스 낭비도 줄이고 깔끔합니다.

프로그램 삭제를 하면 시작 - 제어판을 실행시키고 제어판 메뉴가 없으면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나거 윈도우키 + R 키를 누르고 실행창이 뜨면 control 를 입력 후 엔터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제어판창이 뜨면 프로그램 및 기능을 선택합니다.

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


 

 

프로그램 제거또는 변경창이 뜨면 Ahnlab Safe Transaction 를 찾아서 제거해줍니다.

Ahnlab Safe Transaction 삭제

재부팅 하지 않으셔도 되고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시작 유형이 변경된다고 해도 유형변경보다  삭제하시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