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입니다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입니다

회사에서나 작은 동회회에서 컴퓨터에 프린터를 바로 연결 후 공유해서 사용하는데요 윈도우 10 일때 프린터에 연결 된 PC의 프린터를 공유할 때 네트워크 포트를 열어줘야 합니다. 방화벽에서 네트워크 포트를 바로 입력 해도 되고 제어판 고급공유선테에서 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 프린터 공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제어판을 선택 하거나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이 뜨면 control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주세요


 

 

1. 프린터 공유 설정

먼제 프린터 공유 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어판에서 항목 중 장치 및 프린터를 선택합니다.

프린터 공유 설정


 

 

장치 및 프린터 창이 뜨면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뜨면 속성을 선택해주세요

장치 및 프린터


 

 

속성창입니다. 상단 메뉴 중 공유탭을 선택합니다.  공유 이름이 활성화 되면 이름을 변경하셔도 됩니다.

이 프린터 공유에 체크를 하시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프린터 공유에 공유


 

 

2. 네트워크 설정

프린터 공유는 준비가 되었는데 막혀있는 네트워크를 허용해서 공유 접근을 허용해야 겠지요?

제어판에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선택해주세요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 창이 뜨면 좌측에 고급 공유 설정 변경을 선택합니다.

고급 공유 설정 변경


 

항목 중 모든 네트워크를 선택해서 펼치시고 공용 폴더 공유에 첫번째 네트워크 액세스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가 공용 폴더의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도록 공유 켜기에 선택합니다.

파일 공유 연결에 파일 공유 연결의 보안을 위해 128비트 암호와 사용(권장)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암호로 보호된 공유에서 암호 보호 공유 끄기를 선택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액세스 권한이 있는 모든 사용자가 공용 폴더의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도록 공유 켜기에

이제 프린터가 공유 되었습니다. 접속 하려는 클락이언트 PC에서 실행창을 띄우고 접근하셔서 더블 클릭하시면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