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이 클 경우 한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혹은 메일 전송시 사용하가 조금 부담스러운데요 사진 용량 줄이는 프로그램이 있지만 별도로 설치가 필요 없는 그림판에서도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그림판에서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탐색기에서 속성을 보면 파일 용량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준비한 이미지 파일인 1.22MB 로 꽤 큰 파일입니다.

사진 용량 줄이기


 

 

사진 용량을 줄이기 전에 백업을 반드시 저장하시고 진행해주세요

이미지 사진 용량을 줄이고 나서 다시 키우면 이미지가 깨집니다.

그림판을 실행 한 뒤 파일 - 열기로 해서 대용량 사진을 불러 옵니다. 상단 메뉴 중 크기 조정을 선택합니다.

크기 조정 선택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창이 뜹니다.

백분율과 픽셀이 있습니다. 픽셀 선택 시 해당 픽셀로 이미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깨질 수 있으므로 가로 세로 비율 유지에 체크 후 가로 혹은 세로의 픽셀 사이즈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기 조정 및 기울이기


 

 

Ctrl + S 키를 눌러 사진을 저장하면 그림판 하단에 줄어든 파일 사이즈와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p : 이미자 사이즈를 잘못 줄였으면 Ctrl + Z (취소) 키를 누른 후 다시 Ctrl + S (저장) 키를 눌러서 저장하시면 원복 됩니다.

그림판 이미지 용량 줄이기


 

 

이번엔 백분율입니다.  현재 이미지 사이즈를 100 으로 기준해서 100 미만이면 축소 100초과면 확대가 됩니다. 사진 용량을 줄이기 위해 적당한 100 미만값을 입력 합니다. 용량을 반으로 줄이려면 50 을 입력하면 됩니다. 전 40을 입력해보겠습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적용 됩니다.

파일을 저장하기 위해 Ctrl +S 키를 눌러줍니다.

백분율값


 

 

그림판 하단을 보니 크기가 줄어들었습니다. 크기도 1024 x 640 으로 줄었네요

사이즈 크기


 

실제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탐색기로 이동 후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크기가 303 kb 로 줄어든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용량 실제 확인

그림판으로도 충분히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백분율과 픽셀크기를 이용해서 용량을 줄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