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색상표 입니다

html 색상표 입니다

HTML 디자인을 하거나 HTML작업 시 색상표를 참고하곤 하는데요 포토샵이 있으면 간단하게 색상에 대한 RGB 값이나 코드값을 알 수 있지만 없을 경우에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색상 코드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상표 코드는 물론 RGB 코드로 포맷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색상에서 채도, 명도가 변경된 다른 색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ml 색상표 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ML 색상표 확인

사이트로 이동하면 HTML Color codes라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첫 페이지에 HTML Color Chart 가 있는데요 웹에서 사용되는 색상이 나오고 색을 선택 하면 해당 색의 색상코드값이 나오게 됩니다.

html 색상표 입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HTML Color Picker이라고 나옵니다.

색에 대한 세분된 코드값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상태바를 조절 혹은 클릭해서 원하는 원색을 선택합니다.

상태바에 따라 나오는 채도가 다른 색상이 그라데이션으로 보이고 역시 색을 선택하면 색 상태바 하단에 Color code 란값으로 추출 됩니다.

포토샵이나 컬러피커등 예전 디자인으로 보시길 원하시면 하단에 Link를 클릭합니다.

html 색상표 입니다


 

 

익숙 한 예전 방식의 Color Picker 가 나옵니다. RGB 와 색상 코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 Insert your color code에 원하는 색상코드를 입력 후 go버튼을 클릭하면 입력한 색상으로 선택되어 집니다.

html 색상표 입니다


 

 

상단 COLOR NAMES 메뉴를 선택 하면 색상별 원색에서 채도값이 달라진 색상의 여러 값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ml 색상표 입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여러가지 원색에 대한 유사색이 나옵니다.

html 색상표 입니다


 

 

상단 메뉴 중 CONVERT COLOR FORMAT 메뉴를 선택하면 색상코드 별로 RGB HSV 등의 색상으로 포맷할 수 있습니다.

 

HEX에 색상 코드 혹은 RGB에 값을 입력 후 GO버튼을 클릭하면 해당되는 색상값이 나오고 하단에는 컬러색이 표현됩니다.

html 색상표 입니다

이상 HTML 생상표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