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결재란 입니다

엑셀 결재란 입니다

엑셀 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를 만들 수 있는데요 특히 셀이란 기능을 통해서 결제 문서의 다양한 폼양식 이나 통계 등 여러가지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품의서나 휴가계획서 등의 문서를 만들면 결재란이 들어가야 하는데요 셀 크기대로 만들면 폼 내용을 작성하는 부분과 겹치게 되서 작업하기 수월하지 않습니다.

결재란이 이쁘게 나오고 쉽게 작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결재란


 

 

우선 결재란 부터 만들어 보겠습니다.

결재란 형식은 원하시는 형태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직책 작성 후 테두리를 그리기 위해 모든 테두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결재란 폼 생성


 

 

사인 부분을 만들기 위해 영역을 드래그로 설정 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메뉴를 클릭해서 셀을 병합합니다.

후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 메뉴를 클릭해서


 

 

결재란이 만들어졌으면 결재란을 드래그 해서 영역을 설정 후 Ctrl + C키를 눌러서 복사합니다.

항목 복사


 

 

상단 메뉴 중 붙여넣기를 클릭 후 붙여넣기 메뉴 중 기타 붙여넣기 옵션에 세번째 위치한 그림항목을 선택해주세요

복사한 결재란이 새로 추가 됩니다.

붙여넣기 옵션


 

 

복사한 결재란을 선택 후 드래그 해보시면 셀위치에 상관없이 아무곳이나 이동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폼에 적용하면 되는데요 결재란 선택 후 Ctrl + C 키를 눌러 복삽합니다.

그림형식의 결재란 생성


 

 

폼을 열고 Ctrl + V 키를 눌러 붙여넣기 한뒤 원하는 곳으로 이동 시킵니다.

폼양식에 적용

이상 엑셀 결재란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