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 & 메모리(오버클럭) 테스트 프로그램 testmem5(TM5)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램 & 메모리(오버클럭) 테스트 프로그램 testmem5(TM5)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게임을 할 때 메모리를 오버클릭하거나 컴퓨터 조립 후 조립이 잘 되었는데 메모리 체크를 하는데요. 램 테스트를 할 때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TestMem5를 사용합니다. 사용하기 편리하고 사이즈도 적기 때문입니다.

다운로드 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컴퓨터 팁] - 실시간 CPU 온도 측정 및 경고알림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testmem5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하시면 브라우저 하단에 바로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폴더로 이동 후 압축해제합니다.

램 & 메모리(오버클럭) 테스트 프로그램 testmem5(TM5)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압축해제 되면 TM5.exe 파일이 보이는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압축해제 되면 TM5.exe


 

 

 

TestMem5 프로그램이 실행되는데요. 우측 Status를 보시면 Cycle이 있습니다. 테스트 실행주기인데요. 기본으로 3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건 환경설정 파일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진행중에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

 Status를 보시면 Cycle


 

 

 

다운로드 받은 폴더에 Bin 폴더를 이동한뒤 MT.cfg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주세요.

Cycles=3 으로되어 있습니다. 수행할 메모리 횟수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메모리 오버클럭을 하시지 않으셨다면 3~5회 정도만 해도됩니다.

오버클릭하신 경우라면 15~20회 정도로 여러번 테스트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버클릭하신 경우라면 15~20회 정도로 여러번 테스트


 

 

테스트 중 작업관리자의 메모리 사항을 보셔여 테스트가 이상없지 진행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메모리 점유율이 90%이상 나와야 합니다.

TM5가 테스트 진행중인데 메모리가 90%이상이 아니라면 테스트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는것입니다.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재실행하세요

※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가상메모리를 기반으로해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가상메모리를 윈도우에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테스트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면 가상메모리를 설정해야 합니다.

메모리 점유율이 90%이상 나와야 합니다.


 

 

테스트 진행 중 CPU 점유율도 올라갑니다. 온도 프로그램이 있으면 함께 체크해주세요.

온도 프로그램이 있으면 함께 체크


 

 

테스트가 종료되면 화면을 사라지고 테스트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창이 나옵니다.

메시지 창에는 테스트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래와 같이 error is not detected라고 나오면 테스트에 이상이 없다는 겁니다.

메모리 오버클릭하신 분들 중 오류건수가 있을 경우 램타이밍을 조정하시고, 메모리 전압을 높혀보세요.

 error is not detected


 

 

로그파일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압축해제 폴더에 Log.txt파일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실행 시간과 오류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Log.txt파일이 생성

이상 램 & 메모리(오버클럭) 테스트 프로그램 testmem5(TM5)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