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은행 업무를 보려면 대표적인 은행이 바로 국민은행 사이트 입니다. 처음 거래를 할 때는 당연히 지점에 방문해야 하지만 그 후 인증서가 만료 되거나 인증서를 발급 받으려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를 한번 발급 받으면 타은행에서 인증서 등록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밥급하는 법 입니다. ▶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위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겠지요? 네이버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해시고 KB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오네요 공인인증프로그램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
설치하는 화면이 나오고 설치가 완료되면 새로고침 또는 홈으로 이동을 합니다. ▶
프로그램 설치 후 아래 화면이 나온지 않으시는 분은 홈에서 공인인증센터를 다시 클릭 합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개인용인증서 발급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기업용으로 사용하시는 분은 우측에 기업용 인증서 발급 항목에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국민은행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주의 할점은 비빌번호 3회 오류시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주의하세요 ▶
예전에는 3회 초과시 지점을 방문해야 했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 풀수 있습니다. 3회 오류 발생하신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생활정보] - 온라인에서 국민은행 사용자암호 3회 오류 해제하기
사용자 본인확인 하는 화면 입니다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시고 약관 /동의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인증서에 발급 수수료가 들어가는데 개인은 무료입니다. 단 범용은 4,400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개인인터넷 뱅킹으로 사용하실거면 무료로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를 선택합니다. ▶
이용약관 내용입니다. 항목에 모두 체크를 하고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
새로 추가된 보안 기능입니다. ARS 인증을 선택하세요 ▶
인증 받기 버튼을 클릭했으면 등록된 전화로 전화가 옵니다. 화면에 보이는 번호를 확인하고 승인 번호를 전화기에서 입력하세요 ▶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일련번호등을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수수료 부분입니다. 무료로 신청을 하셨으면 수수료 없이 발급이 됩니다. 수수료는 0원이네요^^ ▶
인증서를 저정하면 되는데요 로컬 하드에다 저장하지 마시고 이동식 디스크 (USB)에 저장하시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하드에 보관하고 있으면 편리하지만 아무래도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서 위험하죠 ▶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세요 최소 10자리 이상 입력합니다. ▶
인증서가 발급되었습니다. ▶
인증서를 발급 받고 나면 사용할수 있는 기간이 1년입니다. 1년후에는 다시 재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