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은행 업무를 보려면 대표적인 은행이 바로 국민은행 사이트 입니다. 처음 거래를 할 때는 당연히 지점에 방문해야 하지만 그 후 인증서가 만료 되거나 인증서를 발급 받으려면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를 한번 발급 받으면 타은행에서 인증서 등록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 밥급하는 법 입니다. 

 

공인 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기위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겠지요? 네이버에서 국민은행을 검색해시고 KB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나오네요 공인인증프로그램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인증 프로그램 설치


 

 

설치하는 화면이 나오고 설치가 완료되면 새로고침 또는 홈으로 이동을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프로그램 설치 후 아래 화면이 나온지 않으시는 분은 홈에서 공인인증센터를 다시 클릭 합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에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센터


 

 

개인용인증서 발급에서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기업용으로 사용하시는 분은 우측에 기업용 인증서 발급 항목에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개인용 발급


 

 

국민은행 계정을 입력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주의 할점은 비빌번호 3회 오류시 로그인을 할 수 없습니다. 주의하세요 

예전에는 3회 초과시 지점을 방문해야 했지만 지금은 인터넷으로 풀수 있습니다.  3회 오류 발생하신분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생활정보] - 온라인에서 국민은행 사용자암호 3회 오류 해제하기

로그인


 

 

사용자 본인확인 하는 화면 입니다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시고 약관 /동의 본인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재발급


 

 

인증서에 발급 수수료가 들어가는데 개인은 무료입니다.  단 범용은 4,400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개인인터넷 뱅킹으로 사용하실거면 무료로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를 선택합니다. 

 

수수료


 

 

이용약관 내용입니다. 항목에 모두 체크를 하고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


 

 

새로 추가된 보안 기능입니다. ARS 인증을 선택하세요 

ars인증


 

 

인증 받기 버튼을 클릭했으면 등록된 전화로 전화가 옵니다. 화면에 보이는 번호를 확인하고 승인 번호를 전화기에서 입력하세요 

전화 인증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일련번호등을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안카드 확인


 

 

수수료 부분입니다. 무료로 신청을 하셨으면 수수료 없이 발급이 됩니다. 수수료는 0원이네요^^

출금예약 내역


 

 

인증서를 저정하면 되는데요 로컬 하드에다 저장하지 마시고 이동식 디스크 (USB)에 저장하시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하드에 보관하고 있으면 편리하지만 아무래도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서 위험하죠 

 

파일 저장 위치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세요 최소 10자리 이상 입력합니다.

암호 입력


 

인증서가 발급되었습니다. 

발급완료

인증서를 발급 받고 나면 사용할수 있는 기간이 1년입니다. 1년후에는 다시 재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