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네트워크 컴퓨터 안보임 해결 방법

윈도우 네트워크 컴퓨터 안보임 해결 방법

회사에서 일할 때 같은 네트워크 구역이 잡히고 필요한 시 공유 폴더를 허용해서 네트워크 연결을 하면서
사용합니다. 변경한 적도 없는데 기존에 있던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나 공유 컴퓨터가 보이지 않을 때 해결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작업그룹명 확인

어떠한 이유로 work_group이 변경돼서 삭제된다면 공유가 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컴퓨터들의 작업그룹(WORK_GROUP)명이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탐색기를 띠고 내 PC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열리면 [속성]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설정 창이 열리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기본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 중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속성 창이 열리면 상단 탭 메뉴 중 [컴퓨터 이름]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이름 탭으로 이동하면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컴퓨터 이름/도메인 변경 창이 열립니다.  작업그룹에 다른 컴퓨터와 같은 이름인지 확인합니다.
다르면 동일하게 모두 같은 이름으로 입력 한뒤 재부팅 후 다시 네트워크가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2.  네트워크 컴퓨터 보안설

검색에서 "제어판"을 검색 후 검색이 되면 제어판을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제어판 창이 열리면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클릭해주세요.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창이 열리면 우측에 현재 연결된 인터넷이 나옵니다.
연결된 어댑터를 클릭합니다.




연결된 인터넷 상태 창이 열리는 데요. 속성 창을 열기 위해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TCP/IPv4)를 더블 클릭합니다.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속성 창이 열리면 하단 [고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고급 TCP/IP 설정 창에서 상단 탭 메뉴 중 [WINS]를 선택해주세요.

NetBIOS  over TCP/IP 사용자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창이 닫히면 재부팅 후 네트워크 컴퓨터가 보이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 네트워크 컴퓨터 안보임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