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리스 유튜브 소리 작을 때 볼륨 키우기

넷플릭스 유튜브 소리 작을 때 볼륨 키우기

컴퓨터에서 영화나 동영상을 볼 때 넷플릭스에서 보거나 유튜브에 접속해서 많이 시청하시는데요.
전에는 아무렇지 않게 정상으로 시청하던 동영상이 소리가 작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라우저 문제인가 하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으로 브라우저를 변경해서 접속해도 동일한 현상인데요.

스피커 볼륨을 최대치로 하면 소리가 들을 수 있을 만큼 들리긴 하지만 노이즈 소리와 함께 들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검색 창이 나오면 "제어판"을 검색해서 입력합니다.




제어판이 실행되면 [소리]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소리 항목이 보이지 않으면 우측 상단 보기 기준을 범주에서 큰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소리 창이 열리면 연결된 장치가 나열되는데요. 스피커에서 소리가 작게 들리기 때문에 "스피커" 또는 소리 장치를 연결중인 헤드폰이나 기타 장치를 더블클릭합니다.


 



스피커 속성 창이 열립니다. 상단 탭 메뉴 중 [개선 기능] 또는  [Enhancements] 탭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개선 기능 탭 클릭 후 라우드니스 이퀄라이제이션(Loudness Equalization)을 체크 합니다.




개선 기능이 없는 경우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브를 최신 버전으로 받거나
윈도우 기본 드라이버인 High Definition Audio Driver로 교체하시면 개선기능 메뉴가 생성됩니다.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세요

윈도우 10 스피커 옵션에 개선기능(Enhancements)가 없는 경우 해결방법



고급 탭으로 이동하면 단독 모드항목에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 장치의 모드를 사용하도록 허용"  "단독 모드 응용프로그램에 우선순위 허용"
두 개 모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방법이 안 되면 소리 증폭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컴퓨터 PC 볼륨 소리 증폭 500%로 키우기 방법

 

컴퓨터 PC 볼륨 소리 증폭 500%로 키우기 방법

컴퓨터 볼륨 소리 증폭 500% 로 키우기 방법 컴퓨터에서 음악을 듣거나 마이크를 이용해서 소리를 만들 때 또는 영화를 볼 때 컴퓨터 소리가 너무 작으면 답답하기만 합니다. 사운드 볼륨을 최대

loveuceci.tistory.com

이상 넷플리스 유튜브 소리 작을 때 볼륨 키우기를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