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스피커 동시 출력시 딜레이 발생 시 해결 방법

윈도우 10 스피커 동시 출력시 딜레이 발생 시 해결 방법

예전에 윈도우 10에서 2개 이상 스피커를 사용해서 동시에 재생하는 방법을 올렸는데요. 포스팅한 방법으로  따라해보니 소리 재생은 다 나오는데 딜레이가  발생한드는 분이 계셔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딜레이 현상이 발생하면 딜레이를 조절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할 프로그램은 Voicemeeter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은 스테레오 설정을 하고 소리의 딜레이를 잡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아래는 2개 오디오 장치 동시 재생 내용입니다.

윈도우 10- 2개의 오디오 장치 동시 재생해서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 10- 2개의 오디오 장치 동시 재생해서 사용하는 방법

윈도우 10- 2개의 오디오 장치 동시 재생해서 사용하는 방법 컴퓨터 본체에 있는 사운드 카드에서 소리 신호로 변경해서 스피커에 전달해서 소리가 나는데요. 요즘은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와

loveuceci.tistory.com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 Voicemeeter 다운로드(여기)를 클릭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VB-AUDIO 사이트에 접속됩니다.
접속하면 본문 하단에 Voicemeeter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를 ZIP. 파일과 설치 파일이 있는데 저는 설치가 필요 없는 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겠습니다.

[Download] 또는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Install]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가 종료되면 반드시 재부팅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돋보기 모양 아이콘에서 "제어판"을 입력합니다. 제어판이 검색되면 클릭합니다. 




재생 장치 창이 열리면 [소리]를 클릭합니다. 소리가 보이지 않으면 우측 상단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으로 변경합니다. 




[VoiceMeeter Input]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기본 장치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상단 탭 메뉴 중 [녹음]을 선택합니다.

[VoiceMeter Output]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기본 장치로 설정]을 클릭합니다.


 



이제 Voicemeeter banana를 실행합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최근에 추가한 앱에 나옵니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출력장치를 하나씩 선택해야 하는데요


 

[A1]을 클릭 후 소리가 출력되는 장치를 선택합니다.




A2를 선택 후 동시 출력할 장치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을 시킬 겁니다. 우측상단 [MENU]를 클릭합니다.
하위 메뉴가 나오면 System Tray, Run on windows Startup을 선택해서 체크되도록 합니다.
이 기능을 키면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실행되며 작업 표시줄에 표시됩니다.




이제 중요한 딜레이 현상을 잡아야 합니다.
[SystemSetting / Options]을 선택합니다.




System setting /Options.. 창이 열리면 우측 본문 중간에 OUT A1, A2, A3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딜레이 시간 설정을 잡아주면 됩니다.

A1, 과 A2 중에서 소리가 빠르게 나오는 출력의 시간 값을 늦게 나오는 시간만큼 입력하면 됩니다.
예로 A1, A2에서 A2가 1초 느리게 나오면 A1값을 1초로 맞추면 됩니다. 

A1이 1초 딜레이 되어 A2와 동일하게 출력됩니다. 


총 3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스피커 동시 출력시 딜레이 발생 시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